코로나 19를 위한 기도문(20.05.25)

Author
김태형
Date
2020-12-14 22:11
Views
960
이전에는 지역별, 국가별로 일어나던 문제들이 이제는 온 세계에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서로 왕래하지 않는 지역이 별로 없고 모든 세계가 촘촘히 묶여져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러한 환경 가운데서 코로나는 무서운 속도와 감염력을 무기로 온 세계를 뒤덮었습니다.
중국과 한국, 아시아를 시작으로 유럽과 미국을 흔들었고 이제는 남미와 아프리카 대륙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힘든 상황 가운데서 국제 환경은 나날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고 주변국들은 강대국들 사이에서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들이 진단 키트와 의료장비, 마스크등을 구할 수 없어서 힘든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심지어 저희가 선진국들이라 알고 있던 국가들조차 코로나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허둥지둥하는 모습을 지켜 보았습니다.

코로나는 생명의 위협에서 그치지 않고 경제를 심각하게 타격하여 각 나라의 근간을 흔들고 있습니다.
코로나는 의료 환경뿐 아니라 경제, 종교, 교육, 문화 등 많은 것을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하나님, 이러한 변혁의 때에 저희가 두려움과 조급함으로 움츠려 들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선한 영향력을 나타내게 해 주십시오.
특별히 코로나로 인하여 삶의 기반이 취약하여 고통받는 사람들을 돌아보게 하시고 이들을 돕는 시스템이 구축되게 해 주십시오.
더 이상 부의 편중이 심화되지 않고 사회적 약자들이 살아갈 만한 세상으로 변화되게 해 주십시오.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가 더 이상 확산하지 않게 하시고 학교 안에서 대처가 잘 이루어져서 교육이 먼저 정상화되게 해 주시고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평안을 얻을 수 있도록 지켜주십시오.

이제 저희들의 시선을 자신의 욕망으로부터 공동체의 필요로 돌리게 해 주시고 공동체의 고통과 결핍을 두고 기도하게 해 주십시오.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한 기적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표적을 구하게 해 주십시오.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보게 해 주시고 이로 인해 저희에게 더 큰 믿음을 더하여 주십시오.
전적인 순종을 통하여 하나님 나라를 앞당기는 기도를 하게 해 주십시오.